일 시 | 5월 16일 | ||||||
장 소 | 광주고령친화체험관 | ||||||
교과목명 | 특수교육학 | ||||||
학습목표 | 특수아동의 이해와 개념을 알게 하여, 특수교육을 받아 할 대상의 특성으로 구성되어 있다. 즉, 특수교육을 받을 대상자분류와 통합교육, 영역별 특성에 관한 교과목이다 | ||||||
운영내용 | 시간 | 활동내용 | |||||
9:30 ~ 11:20 | 노인복지 이해를 위한 기본 소양교육, 노인문제 관련 영화관람 및 이슈토론 | ||||||
11:30 ~ 12:20 | 이동건강타운 참여, 프로포절 작성법, 장애의 이해와 장애체험 | ||||||
|
| ||||||
|
| ||||||
|
| ||||||
학습결과 | 최근 이슈화가 되고 있는 노령화의 증가로 발생되는 현상에 하여 심리치료사로서 훈련을 통해 차후 직업성의 진행방향을 배울 수 있는 현장학습이었으며, 특히 아이들이 직간접적으로 노인의 대상자에게 특수교육 등의 다양한 접근법을 현장에서 배울 수 있는 수업이었다. |